Home

   가드와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휴대용 CCTV 기능을 구현한 노바펙스모바일㈜이 출시한 실시간 멀티미디어 안심보호 서비스이다.

 

기존의 안심귀가 및 안전지킴이 앱이 위치 서비스가 주된 기능이었다면, 가드와처는 위치뿐만 아니라 사진, 음성,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 및 요청 할 수 있으며, 영상정보는 영상, 음성, 위치 정보가 포함되어 있고, 음성정보는 음성, 위치 정보를, 사진정보는 사진, 위치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모든 서비스에서 위치 정보는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어, 타 어플과 비교되는 점이다.

 

가드와처는 영상 및 음성을 저장된 파일 형태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RTSP(Real Time Streaming Protocol) 기술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이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폰에 휴대용 CCTV기능을 구현하여 안심보호서비스를 개시하는 것은 가드와처가 국내 최초이다.

 

가드와처는 보호자용 앱(가디언)과 피비호자용 앱(옵저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호자는 평상시에는 정보를 요청할 때 피보호자의 허락을 구하여 개인의 권리가 침해 받지 않도록 하였으며, 긴급상황에서는 피보호자의 허락여부와 상관없이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어 피보호자가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어도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피보호자는 평상시에는 보호자를 선택하여 정보를 보낼 수 있고, 긴급상황에서는 등록된 모든 보호자에게 동시에 모든 정보(위치, 음성, 영상)를 보내어 자신이 처한 상황을 생생하게 보호자에게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정보는 휴대폰에 저장되지 않고, 서비스가 개시되는 순간부터 서버에 저장이 되므로 휴대폰이 손상되거나 훼손되더라도 사건, 사고의 분석 및 증거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가드와처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위치추적은 물론, 사진, 음성, 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피보호자의 실제 모습과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안전의식이 부족한 어린자녀나 온갖 유혹에 노출되어 있는 학생, 노약자의 안전과 상황을 매 순간 확인할 수 있다.

 

치안사각지대나 늦은 귀가 길에서, 물리적으로 약한 어린이, 여성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위험상황에서 내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자녀나 노부모가 전화에 응답하지 못하는 상황에 처해 있을 때 부모로서, 자식으로서 애타는 경우를 경험해 보신 분들에게 해답을 제시해줄 것이다.

 

 현재 가드와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가드와처 검색)에 무료 체험할 수 있도록 베타서비스를 실시 중이며, 위에서 언급하지 않은 여러 부가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요금은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필요한 만큼만 포인트 충전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한 만큼만 차감이 되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가드와처 홈페이지(www.guardwatcher.net)에서 여러 활용팁을 이용해 본다면 더 유용하게 사용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가드와처는 블랙박스, 휴대용 CCTV 의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옵저버' 앱이 영상과 음성, 사진, 위치정보를 주기전송 가능하기 때문에 '옵저버' 단말을 거치해두고, ‘가디언단말로 모니터링 하는 블랙박스, 휴대용, 개인보안용 CCTV 의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어린이, 자녀, 노부모, 여성, 노약자, 치매노인,독거노인, 장애인, 각종 환자의 안부 및동태 파악을위한 돌보미, 안심(안전)귀가, 학교 학원 폭력으로부터의 안전지킴이, 폰분실시 휴대폰 위치추적 기능, 감시용 카메라, 영상 음성 편지(메모)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TOP
this is header